야자섬유 coir 의 사전적 의미 (출처: NAVER 사전)
명사 코이어(코코넛 열매 겉껍질로 만든 거친 섬유. 밧줄이나 바닥 깔개 등을 만들 때 씀)
오늘날 환경을 고려하는 세계에서 야자섬유 섬유는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코이어(Coir)라고도 알려진 야자섬유 섬유는 코코넛 껍질을 구성하는 섬유질입니다. 야자섬유를 채취할때는 수분이 충분해야해서 정당한 시기까지 껍질을 물에 담가두기도 하기 때문에 시간이 걸리지만 이 재료는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여러분은 야자껍질과 뻣뻣한 섬유 현관 매트에 야자껍질을 사용하는 것에 대해 잘 알고 계시겠지만, 현재는 다른 여러 가지 방법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 천연소재의 토양 침식 완화 제품입니다.
야자섬유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코코넛의 종류에는, 색으로 구분하자면, 갈색과 흰색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갈색 코코넛은 가장 흔하며 성숙한 코코넛의 내부 껍질에서 나옵니다. 색이 어둡고 매우 강합니다. 반면에 흰색 야자섬유는 익지 않은 녹색 코코넛에서 나오며 갈색 야자섬유만큼 강하지는 않고 연하지만 실을 만들기에 좋습니다.


- 조경 및 원예
야자섬유는 정원 가꾸기 및 조경 프로젝트에 자주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코코피트는 전통적인 토양처럼 보이고 느껴지지만 더 많은 수분을 유지하여 식물 뿌리가 마르는 것을 방지합니다. 야자섬유는 또한 대부분의 곤충을 격퇴하여 정원에 천연 해충 관리 시스템을 만듭니다.

Coco chips은 전통적으로 나무껍질칩을 사용하던 곳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코코칩은 물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나무 주변에 멀칭을 하는 데 좋습니다. 코이어 직조 직물은 침식되기 쉬운 지역의 땅에 적용됩니다. 섬유는 물을 흡수하고 종자의 발아를 돕고 새로운 식물의 성장을 촉진합니다.

로프와 코아네트
흰색 야자껍질 섬유는 강도와 유연성 때문에 일반적으로 로프에 사용됩니다. 염수에도 강한 저항성을 갖고 있어 어망, 조개 수확용 그물, 보트용 해양 로프를 만드는데 완벽한 매체입니다.
- 건설 건축
재생 가능한 자원을 사용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모래 대신 콘크리트에 야자나무 섬유를 사용하는 것이 어떤 상황에서는 유익한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재생 가능한 자원일 뿐만 아니라, 야자섬유로 만든 콘크리트는 열 전도성, 투과성 및 낮은 건조 수축률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배수 응용 분야에 이상적입니다. 모래 콘크리트보다 강도 수준은 낮지만 2차 구조용으로는 충분히 강합니다.

Coir ply 전통 합판을 대체하며 코이어 섬유와 수지, 전처리된 목재 무늬목을 결합하여 만든 것입니다. 내마모성을 제공하는 합판 대안을 만듭니다. Coir Ply는 기존 합판보다 온도에 더 안정적이며 극심한 온도 변화에도 수축 및 팽창을 방지합니다.
- 가정용품 및 가구
야자섬유는 거칠고 뻣뻣한 환영 매트에도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이 천연 섬유는 강하고 신발의 먼지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코이어 섬유는 부패에 강해 야외 사용에도 탁월합니다. 갈색 코이어 섬유는 변기 솔이나 빗자루와 같은 가정용 솔을 만드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웰컴 매트 외에도 코이어 섬유를 직조하여 실내 및 실외 러그를 제작합니다. 갈색 코이어 섬유는 천연 라텍스와 함께 결합될 수도 있으며 폼과 폴리에스테르 충전재 사이에 층을 이루어 매트리스를 만듭니다.